【대전=충청뉴스룸】 안창용 기자 =  13일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가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노후 생활시설을 보수하고 전기시설을 교체하는 기술봉사를 갖고있다.
【대전=충청뉴스룸】 안창용 기자 = 13일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가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노후 생활시설을 보수하고 전기시설을 교체하는 기술봉사를 갖고있다.

 

【대전=충청뉴스룸】 안창용 기자 =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가 13일 대전광역시 동구 대동 일원에서 교직원 10여명과 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노후 생활시설을 보수하고 전기시설을 교체하는 기술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기술봉사는 참인폴리텍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교직원과 학생들의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11월 한 달 동안  동구 가양동 10여 가구와 대동 20여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학생들이 노후된 전기시설을 교체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학생들이 노후된 전기시설을 교체하고 있다.

 

박봉순 학장직무대행은 “한국폴리텍대학은 기술에 인성을 더한 참人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금번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주석진 교수(학생봉사 지도)는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는 기술봉사 외에도 김장 나눔 봉사, 헌혈활동 등 다양한 참人폴리텍 실천운동을 진행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봉사현장에는 장철민(더불어민주당, 동구)국회의원과 황인호 동구청장이 잇달아 방문해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이 봉사현장에서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황인호 동구청장이 봉사현장에서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